본문 바로가기
출산과 육아일기

강서 푸른꿈 성모 어린이 병원 : 돌아기 장염 치료

by 주호파더 2025. 9. 8.

 오늘은 11개월이 넘어 돌아기가 되가는 주호의 장염의 치료 과정에서 방문한 강서 푸른꿈 성모어린이 병원에 대해서 간단히 글을 써보려고 한다. 주호가 장염을 앓고 설사를 한지 대략 5일 정도 된 아침, 기운이 없이 축 쳐진 아기의 모습을 본 아내가 급하게 근처에 오전에 일찍 여는 병원을 찾아 데려간 곳이다.

 

 

강서푸른꿈성모어린이병원

진료시간 : 매일 08:00 - 23:00, 연중무휴

주차가능하나 공간은 넓지않음

 

 병원 진료가 오전 8시부터 시작해서 23시까지 있다. 연중무휴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갑자기 아기가 아픈 경우에 찾아오기가 좋은 병원이다. 아기가 갑자기 아픈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진료시간이 긴 병원이 감사하기만 하다. 우리는 오전 8시가 조금 넘어서 도착을 했는데 그 때에도 아픈 아기들이 많은지 대기를 조금 해야했다.

 

 진료는 건물 3층에서 하고 입원은 건물 8층에 입원실이 있다. 우리 아기도 처음에 갔을 때에는 입원을 권유받기는 했지만 내가 생각했을 때 입원할 증상 까지는 아닌 것 같아서 증상을 보고 결정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약을 처방받아서 몇 일 집에서 지켜봤는데 호전이 되지 않아 2번째로 방문했을 때 피검사를 진행을 했다. 그리고 수치가 않좋을 시에는 입원해서 치료를 하자고 권해주셨다.

 

 첫 방문을 했을 때 수액치료를 하자고 권해주셨는데 어린 애기에 바늘 꽂을 곳이 어디가 있을까 싶어 거절을 했었다. 그리고 2번째 방문을 했을 때에는 피검사를 진행할 때 바늘을 꽂으니 어차피 바늘을 꽂은 김에 수액치료를 하자고 해서 진행을 했다. 알고보니 첫날에 수액치료를 하자고 하는 것에는 피검사도 같이 진행하는 게 내포되어 있는거였다.

 

아무것도 모르는 울애기.. 피 검사 할때까지는 방긋방긋 웃고있었다. 주사바늘이 한번에 들어갔으면 했는데 선생님이 촉진도 하시고 혈관을 보는 장비를 사용하셔서 오른쪽 발목쪽에 한번에 잘 주사를 꽂아 피를 뽑고 수액을 달아주셨다. 우리 주호는 엄청 울어서 안쓰러웠다.

 

 수액은 비급여 치료로 건강보험 적용이 안됬었고 생각보다 비용이 꽤 나갔다. 총 3개 수액을 넣어주셨고 피검사 결과 기다리는 동안 주호는 수액실에서 잠을 잤다. 수액을 맞는 아기가 많은지 수액실에는 커튼으로 5자리 정도 자리를 나눠 놓았었다. 우리도 그 안에서 같이 기다렸다.

 피을 뽑을 때 너무 울었고 컨디션도 안좋았었기에 눕혀놓고 한시간 넘게 푹 잘잤다. 검사 결과는 대략 1시간 정도 후에 나왔었는데 염증수치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 입원까지 않해도 될 것 같다고 하셔서 약 처방만 받았다.

 수액을 맞아서 인지 기저귀에 소변을 많이 봐서 기저귀를 갈고 나왔다. 어린이 병원 답게 수유실이 있었고 그 안에 수유하는 공간과 기저귀를 갈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결제는 서울페이 결제가 가능해서 강서사랑상품권으로 결제를 했다. 선생님들도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진료시간도 이른아침과 늦을 밤까지 있어서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은 병원이다.

 

돌아기 장염 증상과 완치 회복 기간

25년 8월 말 월요일부터 시작된 주호의 장염의 회복 과정을 글로 쓰려고 한다. 월요일 아침에 주호가 갑자기 설사를 하기 시작했다. 된 변이 아니라 묽은 변을 보고 변을 보는 횟수도 많아졌다.

3.nasemb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