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산과 육아일기

5개월 아기 앱솔루트 센서티브에서 힙분유로 갈아타기

by 주호파더 2025. 2. 15.

 안녕하세요! 주호아빠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홀레분유에서 앱솔루트 센서티브로 갈아타고 나서 아이의 변화와 다시 힙분유로 갈아타게 된 과정을 말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주호는 홀레분유를 먹었었는데 게워내는 증상이 심해져서 게워냄에 도움이 될 것 같은 앱솔루트 센서티브 분유로 한번 갈아탔었습니다. 지금 먹인지가 2주가량이 지났습니다. 아기의 게워냄은 조금 덜해졌습니다. 물론 게워내기는 하지만 전보다는 빈도수가 덜해졌던 것 같습니다. 처음 1주가량은 비슷하게 게워냈던 것 같은데 그 때는 분유를 가는 텀이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앱솔루트 센서티브 분유를 먹인 후 문제가 2가지가 발생했습니다. 
 
 첫번째는 묽은 변을 자주보는 것 이었습니다. 많이 변을 보면 하루에 4번에서 5번까지 보았고 변은 황금색이지만 묽은 변이었습니다. 홀레 분유를 먹였을 때 처럼 꾸덕한 변은 아니더라구요. 묽은 변은 그렇다쳐도 하루에 변을 보는 횟수가 많아져서 이게 맞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두번째는 분유를 잘 안먹는 문제가 나타나더라구요. 아침에 일어나서는 배가 고픈지 하루에 200ml를 다 먹는데 저녁에 자기 전이 되면 200ml를 타도 50ml를 남겨버리더라구요. 먹이려고 해도 조금 물다가 다시 켁켁거리면서 뱉어내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자기 전에 분유를 잘 못먹으니 아침에 기상시간이 한두시간정도 당겨져 새벽에 일어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고민을 하다가 힙분유로 한번 더 갈아타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당근으로 독일 내수용 힙분유를 한통 구매해서 지금 먹인지는 2일차입니다. 현재까지는 크게 문제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변을 자주보지도 않고 밤에도 분유를 끝까지 다 먹더라구요. 다만 단점은 분유가 잘 안섞이는 거예요. 많이 흔들어도 국내분유보다는 섞이는데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쉐이커를 구매했습니다..ㅎㅎ) 힙분유도 해외로 직구하면 가격이 국내분유보다는 저렴하기도 하더라구요. 다만 해외배송에 문제가 생기면 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부분들이 있겠지만 국내 마트에서도 판매하기는 하니 당분간을 한번 먹여봐야할 것 같습니다.
 
 몇 주 정도 먹여보고 다시 후기를 들고와보겠습니다! 다들 아기 입에 맞는 분유를 찾기를 바라며..

댓글